5학년 1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순간에 최선을 다하자
  • 선생님 : 김병헌
  • 학생수 : 남 5명 / 여 1명

서명준

이름 손보경 등록일 17.06.01 조회수 6

니 꿈은 뭐이가? 를읽고

권기옥은 어렸을때 부터 가난했고 아머지가 노름으로 어름어름 재산을 날렸다.

그래서 권기옥은 집안일을 조그만한 손으로 했고 공장 에서 일을해서 쌀을 가져왔다.

권기옥은 나 홀로 한글을 깨우쳤고 목사님이 똑똑하다고 학교를보내 주쎳다. 그때 권기옥은 끼뻤다고했다.

권기옥이 일곱살때 미국사람이 비행기를 타고 온다고햇다. 사람들은 마음이 들석들석 햇다. 권기옥도마찬가지다. 그때는 조선이니까 비행기도몰랐을 것이다.그리고 그때 권기옥의 꿈이 생겼다. 비행기조종사가되는꿈.

그리고 일본이 다스리고 잇었을때이다. 내나라가 일본이 점령당하고 있을때가아랏을대는 마음이 너무나 아팟다.

권기옥은 친구들따라거리로 몰려나와 일몬은 물러가라, 조선땅에서물러가라 라고 소리쳣다.

권기옥은 중국으로 가는 배를 타고 중국으로갔다. 중국의 중학교에서 2년 반 년 만에 영어와 중국어를 다배웠다.

권기옥은 중국의 비행 학교를 찼아갔는데 여자는 들어오면 안된다며 내좇앗다. 원기옥은 원난 성의 장군 당계요를 찼아갔다. 당계요장군은 자기나라를 되찻은다고하니까 된다고했다. 권기옥은 힘든시련을 견디며 배뒀다.

처음으로 비행기를탔다.

나는 이책을 읽고 나도할수있으면 포기하지말고 끝까지 노력해서 내꿈을 이루라는 생각이났다.

그리고 꿈은 소중하니까 포기하지말고 노력하고 도노력해서 성과를 이루라는 생각이또났다.

나도 권기옥처럼 내꿈을 이루고싶다. 끝


이전글 송태주
다음글 권정진